sdJ8x5vkmCTEcSKYmEgNGDVUGIcS9tgg1V4b9r4F
Bookmark

코인 해외거래소 차단 앱 퇴출 후 IP 및 입출금 제한 해결방법 알아보기

코인 해외거래소 구글플레이 앱 퇴출 시기가 1월 28일로 정해진 시점에서 향후 해외거래소 사용하는 방법이 있나 알아봤습니다.

2026년 1월 28일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 구글 플레이 앱 퇴출 소식이 전해지면서 해외거래소를 사용하던 코인 투자자들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많은 관련 커뮤니티에는 입출금까지 막히는거 아니냐 등등 다양한 글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인 해외거래소 차단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퇴출 상황을 자세히 알아보고 이후에 해외거래소 사용 가능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코인 해외거래소 앱 차단

구글은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안드로이드 전용 구글플레이에서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가 안된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에 모든 앱을 차단할 예정입니다. 

구글플레이 차단 시한은 2026년 1월 28일 입니다.

이후부터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 앱을 신규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며, 또한 기존 앱 사용자들은 향후 새로운 업데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가 없다면 보안 위험에 노출될 것입니다.

앱 퇴출 시한이 다가오면서 글로벌 거래소 바이낸스, OKX, 바이비트 등에 코인을 보유하는 투자자들은 상당히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오래전 이미 자금세탁방지 관련 트래블룰 관련해서 비협력 거래소인 MEXC와 쿠코인 대해 국내 거래소간 입출금이 제한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번 조치는 일단 모바일 앱을 차단하는 것이지만, 이것은 한국 규제기준을 따르는 가상자산 사업 미신고 상태의 모든 해외거래소에 해당되는 상황으로 향후 입출금 제한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그동안 국내 업비트, 빗썸 등에서 바로 코인을 전송해서 입출금이 가능했지만, 향후 이것이 제한되면 국내로 보내 현금화가 불가능한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글로벌 해외 거래소는 왜 미신고 상태인가?

중소 해외거래소들은 그렇다 해도 세계적인 거래량을 가진 바이낸스, OKX, 바이비트, 비트겟 등이 왜 한국의 정식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를 않하는 걸까 의문이 듭니다.

그것은 국내 가상자산 사업자 기준이 한국 정부에게 정보관리 권한을 내주는 꼴이 되기 때문입니다.  

과연 한국 정부가 다 들여다 보는 바이낸스 거래소에 어떤 중국 부자가 자산을 넣고 굴릴까요?

글로벌 거래소 입장에서 한국 시장을 보고 글로벌을 포기하라는 말도 안돼는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이낸스는 한국 전용 바이낸스를 구상하며 고팍스 인수를 계속 시도했던 것입니다. 


앱 차단 후 입출금도 막히나...

모바일에 해외거래소 앱이 차단되면, 거래소 자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APK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후 미신고 거래소라는 딱지를 붙여 입출금 제한까지 이어질 것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과거 MEXC, 쿠코인때도 입출금 제한과 IP 차단까지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앱 차단은 됐지만, 컴퓨터 사이트 접속은 지금도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도 크롬을 통해 PC버전 접속은 가능합니다.

문제는 입출금 제한 입니다.

바이낸스등의 해외 모든 거래소가 입출금 제한이 걸리게 되면, 결국 개인지갑을 경유해서 입출금 작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사이트가 차된되면 VPN 을 이용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정리하면, 앱이 차단되면  PC 사이트 접속은 가능하니 그렇게 거래를 하시면 되고, 모바일로 사용하고 싶으면 해당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APK 파일을 직접 다운받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APK 다운방법 글 보기

그리고 만약 입출금이 막혔다면 국내 거래소에 승인 받은 개인지갑(메타마스크, 팬텀)등을 한번 거쳐서 입출금에 활용하면 됩니다. 

고액 입출금의 경우 자금세탁 관련 소명 자료를 요청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정부 당국에서 이러한 우회 방법을 몰랐을리 없습니다. 아마도 해외거래소 사용을 불편하고 까다롭게 해서 억제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분명 해외 거래소에 있는 자산들은 국내로 몰리게 될 것이며, 김프가 하늘 높이 솟을 것입니다. 

그러나 글로벌과 연동하여 코인 가격이 수그러 들어야 하는데 엄청난 자산들이 국내로 쏟아지기 때문에 국내 시장이 정상적일까 궁굼해 집니다.

물론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은 규제 농도에 따라 무용지물이 될 수 있으며, 국내 거래소만 사용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상황을 주시해야 합니다.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 못살겠다 싶으면 미리 국내 거래소로 옮겨 마음에 평화를 가지심이 맞다고 봅니다.

암호화폐가 정식 자산으로 인정받았지만, 아직은 이쁨 받을 수준은 아닌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해외거래소 차단 구글플레이 앱 퇴출 관련 내용과 대처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본문 음성듣기
음성선택
1x
* [주의] 설정을 변경하면 글을 처음부터 읽습니다.